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쥐가 나는 원인과 쥐가 나지 않게 하는법

by 발가락사랑 2023. 6. 28.

쥐가 나는 원인은 무엇일까?

흔히 쥐가날때 피가 통하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스포츠를 하는 운동선수들도 운동장에서 쥐가나는경우가 흔히 발생한다

이처럼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도 건강할것 같지만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결코 건강한 것이 아니다.

운동도 적당히 해야 한다 과하게 하면 문제가 되는것이다

몸안의 혈은 끊임없이 세포 사이사이에 흘러들어가고 흘러나와야만 한다

어느순간 한 부분에서 멈춰버린다면 통증이 오며 근육이 굳고 이것을

쥐가난다고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혈액이 멈춰 버리고 쥐가 날까?

몸 전체에 혈의 흐름이 항상 균일 해야만 하는데 갑자기 힘을 쓰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심한 충격을 받거나 할때 쥐가 자주나게 된다

무리한 움직임이 없이 쥐가 나는 경우는 어혈이 많이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경우이다. 이 어혈이 혈의 흐름을 막아 버리는 것이다.

가까스로 흘러가는 혈이 멈춰 버리면 근육이 굳어지면서 당겨지고 통증이

발생하는데 손으로 주물러줌으로서 다시 혈액 순환이 되어 쥐가 풀리는

이유이다. 정확한 원인은 혈보다 기가 멈춰 버리는 원인이 더 큰것이다

혈액이 움직임은 기의 움직임에 항상 기를 따라 다닌다. 침의 원리 뜸의

원리도 모두 기의 원리를 이용한 치료 방법이다. 이 방법이 혈액의 흐름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 인것이다.

대부분 다리에 쥐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그만큼 다리가 어혈로

막혀 있다는 것이다. 운동을 과하게 열심히 하는 만큼 근육에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이며 기혈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아 피로물질을 처리하지 못하여

근육통이 생기는 원인이기도 하다. 평상시에도 가만히 앉아 있는데 쥐가

나는 경우 양반자세로 앉아 있을때 금방 쥐가 가는 경우 이런 사람들은

심각하게 다리가 어혈로 막혀 있는 증상이다.

▽스포츠활동시 발가락운동용구 파워발란스 구입하는곳▽

발가락사랑, 발가락운동용구, 발가락교정기,발가락교정구,손태석발가락교정,파워발란스,...

발가락사랑, 발가락운동용구, 발가락교정기,발가락교정구,손태석발가락교정,파워발란스,

무지외반,부상방지, 발란스유지 경기력향상

m.smartstore.naver.com

 

실질적으로 관리를 해보면 어혈같은 혹이 다리에서 엄청나게 올라온다.

쥐가나 굳어버린 근육을 주무르며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방법으로 쥐가나는

것을 해결하는데 쥐가날때 가장 빠른 방법은 기를 순환시켜주는 방법인데

발가락을 지압하는 방법입니다. 평상시 발가락에 발가락운동용구를 착용하고

걷거나 운동을 하면 발가락이 지압되면서 기가 정상적으로 흐르며 쥐가 나지

않습니다.

 

 

 

▽지간신경종 발바닥통증에 좋은 발가락운동용구 듀트 구입하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