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113

발가락의 모양은 그사람의 성격을 말해준다-발가락사랑 직립보행 후 다섯 개의 발가락 모양은 다양한 형태로 변해왔다. 대표적으로 돌출된 발가락을 기준으로 세가지의 형태로 구분할수 있다. 엄지발가락이 제일큰 엄지형은 리더 행동 주관적 주도적인 성향이 있다 검지발가락이 제일큰 이지형 발가락은 지략,판단 논리적 타협적인 성향이 짙다. 엄지 검지 중지발가락 크기가 같은 삼지형은 배려심 이타심 합리적 화합적인 성향이 높다. ​ ​ ​ ​ 발가락마다 주도적인 형이 있다. 하지만 실제 행동이나 현실적으로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를 자주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발가락이 자의든, 타의든 변형되는데 이에 따라 성격과 체질도 변화되거나 억제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 ​ ​ ​ 체형이 바뀌면 체질이 바뀌고 체질이 바귀면 성격도 바뀐다. 걸음걸이가 변형된 것도 발가락에서 그 원인을 찾.. 2023. 1. 30.
발가락과 발의 구조을 알면 지간신경종 족저근막염 발바닥통증 치료가 쉽다 발가락과 발의 구조을 알면 발바닥통증인 지간신경종과 족저근막염 치료가 쉽답니다. 발가락은 지골14마디, 중족골 5마디이며 그 뒤로 4,5지와 연결된 입방골 엄지 검지 중지와 설상골 3연결이 되고 그뒤로 주상골, 거골(복사벼)이 연결되고 거골 밑으로 종골(뒤꿈치)가 연결되었고 거골 위료는 경골과 비골이 연결되어있습니다. ​ ​ ​ ​ 족저근막은 발바닥의 제일 밑에 있는 근막으로 우리몸의 충격을 제거 흡수하여주고 오래동안 걷고 운동할 수있게 도와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뒤꿈치 종골에서 발가락 지골로 연결이 되어있답니다. 발가락 지골과 중족골이 변형되고 굽어지고 틀어지면 족저근막도 바르게 작용하지 못하고 비정상적으로 작용하므로 족저근막이 끓어지고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 ​ ​ ​ 지간신경종은 왜.. 2023. 1. 27.
발가락운동용구 착용하고 걷고 운동하여 다이어트 하세요 발가락운동용구을 발가락에 끼우고 걷기 운동하는 것이 그냥 걷기 운동할 때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훨씬 크다. 걷기는 유산소 운동이면서 부상 위험이 적고, 전신근육의 약 70%가 집중된 하체를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 ​ ​ ​ 발가락운동용구을 착용하고 걷는 것이 그냥 걷는 것보다 발가락을 바르게 잡아주고 발가락 사이를 벌려 주며 발을 자극하는 발반사 요법 효과가 있으며 신체 하중이 발바닥에 분포한 신경반사구, 림프체계, 신경말단을 자극하며 반사구 영역과 연결된 부위의 혈액순환이 증가하면서 운동 효과가 더 커진다. ​ ​ ​ ​ 또한 발가락운동용구을 착용하지 않고 걸으면 지면으로부터 받는 충격 흡수가 큰데, 발가락운동용구을 착용하고 걸으면 발바닥의 아치나 발목이 바르게 작용하여 받는 충격이 감소하여 작.. 2023. 1. 25.
발가락 지골과 중족골이 변형되면 발가락이 저리고 발바닥이 아파요 발가락은 눈에 보이는 발가락 지골 14마디와 보이지 않는 발가락 중족골 5마디 합 19마디로 되어있죠. 이 발가락이 폭이 좁은 신발속이나 작은 신발 속에서 조여지고 마찰이 생기면서 변형을 일으키면 발가락이 찌릿찌릿 저리고 아파요. ​ ​ ​ ​ 발가락 지골과 중족골이 변형되면 그주변에 있는 신경 림프 혈관등에 영향을 준답니다. 초기에는 발가락 찌릿찌릿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고 모래가 들어간것같은 이물감이 생기기도 하며 상태가 심해지면 불로 지지는 뜻한 뜨거운 통증과 바늘로 찌르는 뜻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 ​ ​ ​ 현대인에게 지간신경종 족저근막염 발바닥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원인은 흙이 소실된 인공구주물 위에서의 생활로 인한 몸의 충격이 발가락 무리을 주고 패션위주의 신발은 발가락을 조여지고 변형되게 만.. 2023. 1. 23.
뭉치고 아픈 어깨가 가븐하니 좋아졌어요-발가락운동용구 체험사례 왼쪽 어깨 팔 불편하고 뭉치면서 통증이 심했다. 손발이 차갑고, 쥐가 자주 났다. 걸을 때마다 발목, 무릎이 심하게 아팠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서 그런지 허리통증이 심하고 엄자발가락이 틀어진 상태였다. ​ ​ ​ ​ 발바닥에는 굳은살 각질이 심했으며 늘 피곤하고 머리가 아팠다. 오자다리였다. 발가락운동용구 착용하고 걷고 생활한지 한 달쯤 지나자 뭉친 어깨가 풀어지고 통증이 거의 없어졌다. 손발이 신기하게도 따뜻해지고, 발 저림 현상이 사라졌다. ​ ​ ​ ​ 발목, 무릎통증도 거의 없어지고 틀어진 엄지발가락이 많이 돌아와 있었다. 굳은살 각질이 많이 없어지고 피곤함이 덜했다. 머리안픈 두통도 알게모르게 사라졌고 오다리 교정도 몰라보게 좋아 졌다. ​ ​ ​ ▽ 발가락운동용구듀트&파워발란스 2종세트 구.. 2023. 1. 20.
어린이에게도 발가락저림 지간신경종 발바닥통증이 발생해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에게도 발가락저림 지간신경종 발바닥통증이 발생할까요. 어린이들은 의사표현을 잘 못하지만 발바닥통증 지간신경종 족저근막염 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발바닥통증에는 어린이 발가락운동용구 듀트을 착용해주고 걷고 운동하여 바로잡아 주세요. ​ ​ ​ 성장기 어린이의 발바닥 앞꿈치가 아픈경우 발가락이 굽어있고 발가락도 찌릿찌릿 저리고 이렇게 발바닥이 아픈경우에는 발가락운동용구 듀트을 발가락에 끼우고 걷고 생활하여 주세요. 발가락을 마사지 해주고 바르게 잡아주어 발가락저림 발바닥통증이 점집적으로 사라진답니다. ​ ​ ​ ​ 어린이에게 발가락 변형 발바닥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유전적인 요인이 강랍니다.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도 있습니다. 흙문화의 소실로 인공구조물 위에.. 2023. 1. 18.
발뒤꿈치통증 족저근막염과 지방층 파괴로 인한 뒤꿈치 통증 발뒤꿈치는 발바닥에서 가장 체중이 많이 실리는 부분이다. 그러므로 뒤꿈치의 뼈 종골은 발에서 가장 크고 튼튼하며 족저근막과 아킬레스건이 교차되는 지점으로 그 주위의 조직은 보행시 아래로부터 오는 충격을 감소시켜 인체에 전달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 ​ ​ ​ 발뒤꿈치는 지방층은 두껍고 제트 엔진의 터빈과 같은 규칙적인 모양으로 배열되어 중요한 뼈와 혈관 신경을 보호하고 외부로부터 충격흡수의 임무를 휼융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특수 구조를 이루고 있다. ​ ​ ​ ​ 발뒤꿈치의 지방 파괴로 인한 뒤꿈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층이 파괴되면 재생이 불가능하며 걸을 때에 뼈와 혈관 신경 림프가 아래로 오는 충격으로 보호받지 못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 ​ ​ 뒤굼치 종골에서 다섯발가락으로.. 2023. 1. 16.
임의대로 판단하지 말고 사용방법에 따라 착용하세요-발가락운동용구 발가락운동용구 듀트,파워발란스는 하드 소프트 2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프트는 얇은 것으로 지압에 강하고 하드는 두꺼운 것으로 교정에 효과적이죠. 처음 착용시에는 소프트로 1~2주 발가락에 길을 드린다음 소프트 하트 교대로 착용하여 주어야 효과가 바르고 좋답니다. ​ ​ ​ ​ 사용방법대로 착용하지 않고 본인 임의대로 착용하는 분들이 있내요. 소프트(얇은것)을 착용하다 하드(두꺼운것)을 착용하면 발볼이 넓어지고 발가락이 아픈경우가 있어 하드을 착용하지 않고 소프트만 착용하는 분들이 있어요. ​ ​ ​ ​ 소프트는 지압에 효과적이고 하드는 교정에 효과적이라 하드을 착용하다 소프트을 착용하면 착용한것 같지 않은 느낌이 나요 그래서 엄지발가락이 변형된 무지외반증이나 새끼발가락이 변형된 소건막류가 있는 분들.. 2023. 1. 13.